통일미래최고위과정, 유영수 북한대학원대학교 교수 초청 특강 가져
통일미래최고위과정, 유영수 북한대학원대학교 교수 초청 특강 가져
  • 월영소식
  • 승인 2024.01.08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인권: 실태와 전망’ 주제로 강연 펼쳐

  행정대학원(원장 김진혁)은 지난 1월 4일(목) 오후 7시 경남신문사 1층 강연홀에서 통일미래최고위과정 제13기 교육 과정의 일환으로 유영수 북한대학원대학교 교수 초청 강연을 가졌다.

  유영수 교수는 서울대학교 외교학과 정치학사, 석사를 마치고 뉴욕주립 빙햄튼대학교 정치학박사를 졸업하고, 통일부 정책자문위원과 경남대학교 극동문제연구소 기획실장을 역임하고 현재 북한대학원대학교 조교수와 통일부 북한인권기록센터 조사자문위원을 맡고 있다. 

  이날 유영수 교수는‘북한인권: 실태와 전망’주제로, ▲왜 북한인권인가? ▲북한의 인권 상황, 얼마나 심각한가? ▲ 자유주의 국제질서와 북한인권 ▲ 자유롭고 평화로운 통일 한반도를 위한 노력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특강에는 통일미래최고위과정 제13기 원우 80여 명이 참석했다.

  우리 대학과 북한대학원대학교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통일미래최고위과정은 통일·외교·안보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갖춘 전문가들을 초청해 한반도의 과거와 현재 및 미래에 관한 혜안을 제시하고자 개설됐다. 과정은 동북아 평화 정착과 한반도의 미래를 고민하고 통일 미래를 위한 지식과 전략, 비전을 공유하며, 이번 13기는 1월 말 경남대 박재규 총장의 특강을 마지막으로 종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