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과 홍성주 겸임교수, ‘제54회 전국교육자료전’ 대통령상 수상
교육학과 홍성주 겸임교수, ‘제54회 전국교육자료전’ 대통령상 수상
  • 월영소식
  • 승인 2023.12.04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실농장 버그팜으로 실천하는 애·지·중·지生生(생생) 실과 수업 통합자료로
출처: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교육학과 홍성주 겸임교수(김해동광초등학교 교사)가 지난 11월 30일 서울 서초구 한국교총 회관 다산홀에서 열린  제54회 전국교육자료전 최고상 전수식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전국교육자료전은 현장 교사들이 수업 개선을 위해 직접 개발·제작한 실물 교육자료를 선보이는 대회로 지난 1970년부터 매년 되어왔다.

  올해 대회는 시·도별 대회를 거친 13개 분야, 76편(1등급 26편·2등급 25편·3등급 25편)이 본선 심사를 통해 최종 입상했다.

  여기서 홍성주 교수는 황찬식(김해봉황초)·김미현(김해봉황초)·김경진(진해냉천초) 교사와 함께 ‘교실농장 버그팜으로 실천하는 애·지·중·지生生(생생) 실과 수업 통합자료’를 통해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 자료는 지속 가능한 생태 환경을 이해하고 가치를 내면화해 실천할 수 있는 자료로 실제적이고 통합된 교육과정을 재구성해 부족한 시수 문제와 내용 요소 간의 단철을 해소하고, 미래 사회를 살아갈 수 있는 역량을 목적으로 제작 됐다.

  이 자료는 초등학교 5학년 생활과 동식물, 가정 생활과 안전, 나의 진로, 6학년 생활과 소프트웨어, 발명과 로봇, 친환경 농업과 미래에 각각 주자료와 보조자료로 적용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