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용 교수 연구팀, 대만 iFUZY 2023 학술대회 우수논문상 수상
이상용 교수 연구팀, 대만 iFUZY 2023 학술대회 우수논문상 수상
  • 월영소식
  • 승인 2023.12.01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신즈 연구생 ‘ATT-Unet’ 발표하며 뛰어난 연구성 및 학회 활성화 공로 인정 받아

  컴퓨터공학부 이상용 교수 연구팀은 최근 대만 펑후에서 열린 ‘The 2023 International Conference on Fuzzy Theory and Its Applications’ 국제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날 발표회에서 후신즈 석사 연구생은 이미지의 업 샘플과 다운 샘플링 간의 Attention 방법을 적용한 ‘ATT-Unet: Pixel-wise Staircase Attention for Weed and Crop Detection’을 발표, 뛰어난 연구성 및 학회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논문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 논문은 딥러닝 영상인식을 활용해 잡초와 작물을 효과적으로 인식하고, 이를 통해 불필요한 제초제 사용과 생산 비용 감소, 오염 방지 등을 도모하는 스마트농업에 필요한 방법론을 제안하고 있다. 특히 이 방법을 통해 이상용 교수 연구팀은 로봇을 응용한 자동수확 및 잡초제거에 대한 연구를 수행할 계획이다.

  이날 후신즈 석사 연구생은 “이번 연구를 통해 저는 풍부한 학문적 경험을 얻었으며, 이를 통해 학문적 지식과 종합적인 소양을 끊임없이 갈고 닦아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연구자가 되고 미래의 학문과 사회발전에 이바지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