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미나 대학원생, 우수논문 포스터상 수상
음미나 대학원생, 우수논문 포스터상 수상
  • 월영소식
  • 승인 2023.10.23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시아식생활학회 학술대회서 산양산삼의 진세노사이드 가속용매 추출조건 입증해

  건강과학과 음미나 대학원생(지도교수 김지상)이 지난 10월 20일(금) 경희대학교 청운관에서 열린 '2023 (사)동아시아식생활학회 추계 학술대회'에서 우수 논문 포스터상을 수상했다.
    
  이날 학술대회에서 김지상 교수 연구팀 소속인 음미나 대학원생은 ‘A Study on the Optimization of Accelerated Solvent Extraction of Ginsenosides from Cultivated Wild Ginseng Using Response Surface Methodology’를 발표하며 우수논문 포스터상을 수상했다.

  이 논문은 반응표면 분석법을 이용한 산양산삼의 진세노사이드 가속용매 최적 추출조건을 입증하는 것을 중점으로 한다. 

  특히 홍삼 제품에서 평가지표성분인 진세노사이드 Rg1, Rb1, Rg3와 총 진세노사이드를 추출하기 위한 최적의 가속용매추출 조건을 도출하고, 상용화 가능성도 입증하고 있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한편 1991년 창립된 동아시아식생활학회는 동아시아지역 식생활분야에 관한 학술연구와 교류를 통해 얻어진 지식의 보급 및 관련 분야의 발전에 기여하고 동아시아 식생활 전반의 발전과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학술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