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C3.0사업단, 2023 글로컬 XYZ 서울 해커톤 개최
LINC3.0사업단, 2023 글로컬 XYZ 서울 해커톤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23.04.21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 스페인 몬드라곤 대학과 글로컬 사회 직면 문제 해결 해커톤 진행

  LINC3.0사업단(단장 박은주)은 지난 4월 18일(화) 소셜캠퍼스 온 서울2센터에서 고려대 LINC3.0사업단, 스페인 몬드라곤 대학과 함께 ‘2023 글로컬 XYZ 서울 해커톤’을 개최했다.

  국내·외 대학 간의 공유·협업으로 글로컬 인재양성 및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각 대학 별 학생 및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AI 프로토타입 제작을 위한 해커톤으로 진행됐다.

  행사는 기예르모 끼르빠뜨릭 데 라 베가 주한 스페인 대사의 개막 인사를 시작으로, ▲디자인씽킹 프로세스 발표 ▲아이스브레이킹 및 DALL-E 2 팀빌딩 ▲ChatGPT4로 실험하는 미래의 도시 만들기 ▲아이디어 멘토링 및 시제품 제작 ▲성과발표 및 피드백 등 글로컬 사회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는 아이디어 발표 및 토론으로 진행됐다.

  특히 사회가 직면한 문제에 대한 ‘People-Centered Innovation 모델’을 사용해 학제적인 글로컬 팀워크로 주어진 과제를 해결하고 사회 문제에 대한 AI 기반 비즈니스로 구체적인 해결책을 마련하기 위한 과정중심의 교육 노력이 돋보였다.
  

  LINC3.0사업단 정은희 공유협업센터장은 “이번 해커톤에 참여한 학생들은 스페인 대사관에서 참여 인증서를 발급해 글로벌 역량 강화에 그 의미를 더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글로컬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