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마산구암고와 고교학점제 여유시간 활용 프로그램 본격 운영
우리 대학, 마산구암고와 고교학점제 여유시간 활용 프로그램 본격 운영
  • 월영소식
  • 승인 2023.04.06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7월까지 인공지능과 친해지기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잼잼 프로그램’ 진행

  우리대학교(총장 박재규)는 마산구암고와 4월 6일부터 고교학점제 여유시간을 활용한 ‘잼잼(재미있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우리 대학과 마산구암고가 함께 운영하는 ‘잼잼 프로그램’은 올해부터 단계적으로 적용하는 고교학점제로 생기는 여유시간을 활용해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과 환경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앞서 지난 1월 마산구암고와 ‘잼잼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 교육은 우리 대학의 전공 교수들이 마산구암고를 방문해 다양한 전공 분야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고, 진로, 학습 등 비교과 체험을 위해 구암고 학생들이 경남대를 방문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인공지능과 친해지기 ▲생활 속 경제이야기 ▲일상에서 만나는 심리학 ▲기업, 경영, 기업가 정신 ▲재미있는 유전자 이야기 ▲캠퍼스LIFE: 교과편 ▲캠퍼스LIFE: 비교과편 등 총 7개 주제로 4월 6일부터 7월 13일까지 매주 목요일 6~7교시에 운영된다. 

  최선욱 교무처장은 “교수님들과 고등학생들이 알면 유익하고 재미있는 주제들을 뽑아 잼잼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도내 고등학교에서 요청하는 다양한 분야의 교육지원에 대해서는 고교학점제 및 진로체험지원 등을 위해 신설한 지역교육지원센터(센터장 김서림 교수)를 중심으로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