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가흥남양직업기술대학, 우리 대학 방문
중국 가흥남양직업기술대학, 우리 대학 방문
  • 월영소식
  • 승인 2023.03.30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교류 활성화 협의 진행 … 캠퍼스 투어 및 유학생 간담회 시간도 가져

  중국 가흥남양직업기술대학 부총장 일행이 지난 3월 29일(수) 오전 10시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해 우리 대학을 방문했다.

  중국 가흥남양직업기술대학은 한국 최초 교류대학으로 지난 2018년 우리 대학과 교류협정을 체결한 이래 매년 학생단기연수단을 구성해 대학 방문은 물론 경영·디자인·기계 등 우리 대학의 다양한 전공에 대한 편입을 추진해왔다.  

  이날 환영회에는 박재윤 교학부총장, 홍선영 국제처장, 가흥남양직업기술대학 펑리웨이 부총장, 선건하이 디자인 및 정보대학 학장, 장펑판 국제처 부처장, 옌후이은 시각디자인학과장, 쑹솽 한국어교원 등으로 구성된 방문단 및 관계자들이 참석해 국제교류 활성화에 대한 협의를 진행했다. 
 
  환영회에서 박재윤 부총장은 “가흥남양직업기술대학 펑리웨이 부총장님을 비롯한 대학 관계자분들의 경남대 방문을 환영한다”며 “세계를 무대로 활약하는 글로벌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는 경남대와 함께 앞으로 활발하고 지속적인 교육 및 인적 교류를 펼쳐나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가흥남양직업기술대학 펑리웨이 부총장은 “경남대는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 및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 인증제 평가에서 인증대학에 연속적으로 선정될 만큼 우수하고 차별화된 학위 및 어학연수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 공과계열, 디자인, e스포츠 분야 등 폭넓은 분야에서의 활발한 교류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방문단은 환영회 및 업무협의회 이후 캠퍼스 투어를 통해 벚꽃이 만개한 아름다운 캠퍼스와 최첨단 교육시설 등 교육 인프라를 둘러보았다. 특히 새롭게 단장한 유학생서비스센터 시설을 방문해 가흥남양직업기술대학 출신 유학생들과 뜻깊은 간담회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