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제로웨이스트 캠퍼스 위한 4자 협약 체결
우리 대학, 제로웨이스트 캠퍼스 위한 4자 협약 체결
  • 월영소식
  • 승인 2023.02.22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 창원지역자활센터, 행복커넥트와 친환경, 탄소중립 대학문화 조성 약속

  우리 대학은 지난 2월 16일(목) 오후 4시 30분 국제세미나실에서 ㈜SK텔레콤과 창원지역자활센터, 행복커넥트와 함께 제로웨이스트 캠퍼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로웨이스트캠퍼스’는 캠퍼스 내에서 1회용 컵 대신 다회용 컵을 사용하고, 다회용기를 이용해 음식을 포장·배달하는 등 일회용품 쓰레기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활동이다. 

  이번 협약은 친환경,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대학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됐으며, 이날 각 기관은 협약을 통해 ▲다회용컵 순환 사업인 ‘해피해빗 서비스’ 경남대 도입 및 이용 활성화 협력 ▲학생과 함께 창원시 일회용품 감소 위한 캠페인 진행 등에 대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해당 캠페인은 3월부터 우리 대학 교내외 카페를 대상으로 시행될 예정이다. 여기서 ㈜SK텔레콤과 창원지역자활센터는 다회용 컵과 무인회수기를 제공하고, 경남대는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교내 건물 6곳과 교내외 카페 2곳에 ‘다회용 컵 무인회수기’를 설치한다. 이후 회수된 컵은 창원시자활센터로 옮겨져 세척과 순환 과정을 거치게 된다.   

  이와 함께 각 기관은 다회용 컵 순환 사업의 확산을 위해 학생들의 해피해빗 캠페인 활동 및 친환경 서포터즈 운영 등에 대한 지원도 검토할 계획이다.

  박재윤 교학부총장은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소비 문화 확산으로 1회용 플라스틱 폐기물 증가에 따른 사회문제에 대하여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우리 대학은 사회가 처한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로웨이스트 캠퍼스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1회용 컵 감축과 탄소배출의 저감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