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C3.0사업단, 어드벤처디자인 교수법 워크숍 개최
LINC3.0사업단, 어드벤처디자인 교수법 워크숍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23.02.22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머리교육체계도 이해 기반 어드벤처디자인 교과목 운영 활성화 위해 마련

  LINC3.0사업단(단장 박은주)은 지난 2월 20일(월) 오후 2시 제1공학관 7층 USG 첨단강의실에서 ‘2022학년도 동계방학 어드벤처디자인 교수법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LINC3.0사업단 창의융합센터에서 LINC3.0사업 참여학과(부) 전임교원을 대상으로 일머리교육체계도 이해 기반 어드벤처디자인 교과목 운영을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한국스타트업콘텐츠진흥협회 김종현 연구위원을 초빙해 ▲교육목표 이해 및 팀빌딩 ▲‘6-3-5’로 쉽게 해결하는 아이디어 도출 방법 ▲‘부분은 부분’, ‘보물주머니 연상법’ 주제 교육 ▲트리즈 카드를 활용한 창의 아이디어 도출 실습 등 문제해결을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 발산 방법 학습 및 수업 적용 방법에 대한 특강이 진행됐다.

  LINC3.0사업단 정은희 일머리교육본부장은 “어드벤처디자인 워크숍을 통해 교수님들의 수업 방법을 공유하고 어떻게 하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낼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과 연구를 이어나갈 것”이라며 “일머리교육체계도 이해 및 담당 교과목 운영을 활성화 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교수법 교육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LINC3.0사업단 일머리교육본부에서는 2022학년도 동계방학 중 일머리특성화과정 교수법 공유 및 강의 지원을 위해 어드벤처디자인(AD), 캡스톤디자인(CD), 일머리PBL 등 다양한 교수법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