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고성군과 드론산업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우리 대학, 고성군과 드론산업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월영소식
  • 승인 2023.01.30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용 양자발전모터(양자다이나모) 실증시연 및 협력 등 약속

 우리 대학은 1월 27일(금) 오후 2시 본관 소회의실에서 고성군(군수 이상근)과 드론용 양자발전모터(양자다이나모)의 드론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고성군의 드론용 양자다이나모의 드론산업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이날 양 기관은 드론용 양자다이나모 실증시연 및 협력 드론용 양자다이나모의 실증시연 성과 대내외 홍보 고성군 드론산업 활용 및 산업단지내 기업유치 협력 등을 약속했다.

 앞서 경남대학교와 고성군은 올해 1월부터 드론용 양자다이나모 실증시연을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 사업은 양자요동발전시스템으로 전기에너지 초고효율화에 성공한 정보통신AI공학과 황승국 교수가 총괄책임을 맡고 있다.

 황승국 교수 연구팀의 양자요동발전시스템기술은 현재 대형발전기설비업체 ‘()TRC’에서 산업용 대형양자다이나모(발전전동기)를 철저한 보안 속에 개발하고 있다. 최근 중국 최대 기업인 전기자동차 글로벌기업 비야디(BYD)’와 중국 IT 복합 글로벌기업 텐센트에서 사전투자팀이 방문하는 등 실용화에 국내외의 많은 관심이 주목된 바 있다.

 이번 사업의 핵심은 발전하는 모터, 개발된 양자다이나모를 드론에 적용하는 실증시연이다. 양자다이나모는 부하를 걸었을 때 부하현상과 관계없이 모터기능과 발전을 동시에 수행하는 혁신적 신기술로 회전자의 회전운동을 높일수록 모터기능과 발전기능을 동시에 가능케 하는 양자요동발전시스템의 양자배열 기술이다.

 이 기술은 저항으로 인해 발생하는 과방전, 과열, 과부하로 기존 드론이 갖는 짧은 체공 시간을 대폭 늘리고, 과충전 및 과방전으로 인한 배터리 안정성 문제를 획기적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박재윤 교학부총장은 경남대학교를 방문해주신 이상근 고성군수님과 관계자 여러분을 환영한다, “이 협약이 드론산업의 비전메카로 떠오르고 있는 고성군에게 다양한 기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도약의 발판이 되길 기대하며, 경남대학교 역시 드론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의 중심을 향한 발걸음에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다짐하였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지역에서도 오랜 전통을 가진 명문 사학 경남대학교와 함께 드론산업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맺게 되어 너무 뜻깊다, “고성군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신성장 동력산업의 핵심 클러스트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양자다이나모의 실증시연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