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제조지원사업단, ‘2022 프로젝트 Lab 경진대회’ 다수 수상
스마트제조지원사업단, ‘2022 프로젝트 Lab 경진대회’ 다수 수상
  • 월영소식
  • 승인 2023.01.04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 융합상, 창의상 등 총 4개 상 수상

  스마트제조지원사업단(단장 박태현)은 지난 12월 23일(금) 오후 2시 창원 인터네셔널호텔 3층 크리스탈홀에서 열린 ‘산학융합촉진 2022 프로젝트 Lab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 등 다수의 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경남창원산학융합원이 주관한 이번 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와 경상남도, 창원시의 지원을 받아 기업의 애로문제를 대학의 교과과정을 통해 기업과 함께 연구하고, 참여 학생들은 산업현장의 실질적 맞춤형 교육을 통해 참여기업에 취업까지 연계되는 산학융합지구의 핵심성과 프로그램이다.

  이날 우리 대학은 최우수상, 융합상, 창의상 총 4개의 상을 수상했다. 우선 ‘최우수상’에는 ‘소비자 맞춤형 프리미엄 도넛 생산을 위한 데코레이션 자동화 시스템 개발’을 발표한 ‘D.F.P’팀(SJ Solution 강문기 대표, 손민수, 김성관, 이민우, 김재익, 지도교수 박태현)이 수상했다.

  이 시스템은 스마트 공방용 도넛 생산 시스템을 활용해 다양한 고객들의 요구조건에 부합하는 도넛을 생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어 ‘융합상’으로 ‘3D프린터를 적용한 미래모빌리티 터보용 임펠러 개발’을 발표한 ‘소재성형’ 팀(김민우, 우재혁/ 지도교수 진철규)과 ‘CNC 가공 최적운영 어시스턴트 시스템 개발’을 발표한 ‘품질좋조’ 팀(김성관, 조성규, 정효원, 조창우, 정희송, 이준영), ‘드림필터 컨베이어 고장 조기 진단을 위한 실시간 진동 모니터링 플랫폼 개발’을 발표한 ‘스마트 교구 연구소’ 팀 (김태현, 강형묵, 박재영, 지도교수 신정활)이 창의상을 수상했다.

  박태현 스마트제조지원사업단장은 “프로젝트랩은 산업현장의 실무 프로젝트를 정규수업과 연계하여 학생들과 기업 전문가들이 함께 협업하는 프로그램으로 기업과 학생 모두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내년에도 기업들과 협의하여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산업통상자원부, 경상남도, 창원시의 지원에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