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지원사업단, ‘썸썸 프로젝트 시즌2’ 시상식 가져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썸썸 프로젝트 시즌2’ 시상식 가져
  • 월영소식
  • 승인 2022.12.14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현욱, 이소현, 박효빈 대상 … 최재석, 김윤지, 이준석, 고주원, 이채은 최우수 수상

  대학혁신지원사업단(단장 홍정효)은 지난 12월 12일(화) 오전 11시 창조관 평화홀에서 ‘썸썸 프로젝트 시즌2: 썸썸 BLUE in 태안’ 팀 프로젝트 발표 시상식을 가졌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최하고 총 12개 대학이 공동으로 주관한 ‘썸썸 프로젝트 시즌2’는 지난 10월 27일부터 29일까지 충남 태안에서 ‘ESG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도출’을 주제로 열렸다.

  프로젝트는 학교별 특화 분야에 따라 ‘발전산업(한국서부발전)’과 ‘항공/공항산업(아시아나항공)’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발전산업 분야에 참여한 경남대는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펼치며 3개의 대상과 5개의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우선 대상 격인 충청남도지사상에는 ‘지역상생 에너지 자립공원 사업 빛나-RE’ 를 발표한 정현욱(건설시스템공학부 2) 학생이 수상하게 됐으며, 국회의원상에는 ‘바이오에너지’를 발표한 이소현(의류산업학과 3) 학생과 ‘그린빌리지’를 발표한 박효빈(경영학부 3) 학생이 각각 받으며 총 3개의 대상을 수상했다.

  이어 최우수상에는 최재석(전자공학과 4) 학생, 김윤지(경영학부 2) 학생, 이준석(경영학부 3) 학생, 고주원(미술교육과 4) 학생, 이채은(스포츠과학과 3)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들은 “타 대학 학생들과 협업하여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 뿌듯하다”, “코로나19 때문에 답답했던 시기에 환기가 되는 것 같다”, “팀 프로젝트를 통해서 협동심과 책임감을 느낄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 등의 소감을 밝혔다.

  김승현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연구‧산학혁신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ESG(지속가능경영)에 대해 더욱 많은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행사에 참여한 모든 학생들에게 유익하고 좋은 경험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