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프랜차이즈학과, (사)한국외식경영학회 학술대회 우수상 수상
외식프랜차이즈학과, (사)한국외식경영학회 학술대회 우수상 수상
  • 월영소식
  • 승인 2022.12.12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채로운 아이디어로 우수상 3개 수상 … 류형서 교수 최우수 지도자상 수상

  외식프랜차이즈학과(학과장 류형서)는 지난 12월 3일(토) 서울 더케이호텔 거문고홀 에서 열린 (사)한국외식경영학회 ‘2022년도 제49차 추계학술대회’에서 다수의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또 다른 한류, K-food의 재조명을 위한 양적·질적 접근’이라는 주제로 마련됐으며,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기조강연과 토론 등이 진행됐다. 학술대회와 함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아이디어 경진대회’도 함께 진행됐다.

  이날 ‘아이디어 경진대회’에는 외식프랜차이즈학과는 류형서 교수의 지도를 받는 총 3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참가 학생들은 학과 수업과정 중 하나인 ‘외식과 4차 산업혁명’, ‘외식스토리텔링’을 통해 발굴한 다채로운 아이디어들을 발표했다.

  그 결과 코로나 펜데믹으로 어려움에 직면한 외식산업의 문제 해결 대안을 제시한 안현지, 권유순, 김수연, 김동원 학생의 ‘메타버스 레스토랑을 이용한 비대면 외식서비스’와 외식산업에 클라우드 컨트롤을 적용해 이태원 참사와 같은 과도한 밀집을 예방하는 송혁, 이재호, 김세준, 김준형, 안수빈, 황성우 학생의 ‘외식산업의 센싱기술과 AI적용’이 각각 우수상에 선정됐다. 

  이와 함께 이주현 학생의 ‘경험의 소비를 한류 콘텐츠 오징어게임에 접목시킨 새로운 테마 레스토랑’도 우수상에 선정됐으며 대회 최우수 지도자상에는 외식프랜차이즈학과 류형서 교수가 수상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