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벤처지원센터, ‘소셜벤처 IR대회 및 성과공유회’ 개최
소셜벤처지원센터, ‘소셜벤처 IR대회 및 성과공유회’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22.12.06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내 소셜벤처 창업문화 확산 및 성과 공유

   소셜벤처지원센터(센터장 홍정효)는 지난 11월 25일(금) 창조관 1층 평화홀과 로비 일대에서 ‘소셜벤처 IR대회 및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소셜벤처지원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기술보증기금·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의 후원으로 중앙대학교·전남대학교와 협력해 올해 5월부터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지역혁신기업가를 육성하기 위해 ‘2022년 소셜벤처 육성사업’을 추진해왔다.

  이날 행사는 지역사회 내 소셜벤처 창업문화를 확산하고, 로컬 소셜벤처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소셜벤처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IR대회와 소셜벤처 육성사업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IR대회는 소셜벤처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소셜벤처 창업아이템에 대한 전문 투자자들의 검증기회를 제공하고, 투자유치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된 세션으로 학생부문과 일반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이와 함께 소셜벤처 크라우드 펀딩 IR특강, 문화예술콘텐츠 분야 소셜벤처 대표들이 패널로 참여하는 토크콘서트도 열렸으며, 소셜벤처 창업상담을 위한 상담부스도 운영해 소셜벤처 (예비) 창업자에게 맞춤형 상담도 제공했다.

  이밖에도 성과공유회에서는 지역사회 내 소셜벤처 창업문화를 확산하고자 그동안 추진했던 소셜벤처 육성사업의 다양한 성과를 공유했으며,  사업참여 3개 대학의 소셜벤처 교육, 동아리 육성, 벤치마킹, 판별교육, 아이템 경진대회 등의 결과물을 공유하는 전시·체험의 장으로 꾸며졌다.

  소셜벤처지원센터 홍정효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 내 소셜벤처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로컬 소셜벤처의 저변 확대와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