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정원 학생의 ‘PERSPECTIVE’ 선정 … 고나영 학생 동상 받아

디자인학과(학과장 이영미)는 최근 제22회 국제디자인트렌드대전에서 금상과 동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사단법인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가 주최하는 ‘2022 국제디자인트렌드 대전은 디자인의 다양성과 디자인 창조 및 가치에 대한 안목과 이해를 높이고, 국제공모전을 통해 한국의 디자인문화를 형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대회는 그래픽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디지털디자인, 패션디자인, 산업디자인 분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1차 접수(인터넷 접수)에서 장려상 이상의 수상자들에 한해 현장 접수인 2차 접수를 진행했다.
대회에는 전국 일반 및 대학(원)생들의 독창적이고 수준 높은 다채로운 작품들이 출품돼 열띤 경쟁을 펼쳤으며, 심사 결과 디자인학과 3학년 변정원 학생의 ’PERSPECTIVE: 관점’이 한국디자인진흥원 원장상인 ‘금상’에 선정됐다.
변정원 학생의 작품은 ‘‘새로운 관점’을 주제로 하고 있다. 시작점에서 마침표로 흘러가는 책의 흐름을 ‘치약’에 대입했는데, 작품을 통해 ‘어떤 것이든 관점을 달리하면 새로운 이야기가 시작된다’를 표현했다.
이어 디자인학과 3학년 고나영 학생은 ‘바다의 아이’를 통해 대회 동상을 수상했다. 고나영 학생의 ‘바다의 아이’는 일러스트 작품으로, 튜브를 타고 있는 소녀와 문어 인형, 소녀 주변을 날아다니는 작은 물고기를 푸른색과 함께 배치해 시원한 기분과 힐링, 판타지 등의 감정을 대중들에게 선사했다.
저작권자 © 월영소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