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C3.0사업단, 한국리빙랩네트워크와 ‘ESG 공유협업 공동 포럼’ 개최
LINC3.0사업단, 한국리빙랩네트워크와 ‘ESG 공유협업 공동 포럼’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22.10.07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빙랩 기반 지역혁신을 심화․확장하는 트랜스 로컬 전략’을 대주제로

  LINC3.0사업단(단장 박은주)은 10월 7일(금) 오후 2시 창조관 1층 평화홀에서 한국리빙랩네트워크와 공동으로 ‘ESG 공유협업 공동 포럼’을 개최했다.

  LINC3.0사업단과 경남리빙랩네트워크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책연구원(STEPI)과 한국리빙랩네트워크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교육 및 산학협력 분야에 종사하는 전국 리빙랩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포럼에 참석하지 못하는 리빙랩 관계자를 위해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도 함께했다.

  이날 포럼은 ‘로컬에서 트랜스 로컬로: 리빙랩 기반 지역혁신의 심화와 확장’을 대주제로, ▲1부 개회 ▲2부 발제 ▲3부 토론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1부는 한국리빙랩네트워크 송위진 정책위원장의 개회사와 경남대 강재관 산학부총장의 환영사, 박은주 LINC3.0사업단장의 축사에 이은 기념촬영으로 진행됐다.

  이어 2부는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성지은 선임연구위원, 경남대 강재관 산학부총장, 한국에자이 서정주 이사, 이노소셜랩 고대권 대표의 발표로 진행됐다. 

  이날 강재관 산학부총장은 ‘리빙랩을 통한 교원창업 사례’를 주제로 ‘대학의 풍부한 연구 인프라를 활용한 창업 아이템 발굴의 중요성과 성과’에 대해 강조하며, 향후 지역형 현안 해결체계의 활성화를 위한 산학연 협력 리빙랩 활동의 확대 필요성에 대해 주장했다.

  마지막 3부에서는 한국리빙랩네트워크 송위진 정책위원장을 좌장으로 ‘로컬 리빙랩 프로젝트의 심화와 확장 전략’에 대한 종합토론이 진행됐다. 

  토론 패널로는 ▲울산 리빙랩네트워크 사회적협동조합 김인호 사무국장 ▲(재)사회투자지원단 사회적경제연구소 문보경 부소장 ▲네덜란드교육진흥원 양정윤 원장 ▲(주)복지유니온 장성오 대표이사 ▲경남대 LINC3.0사업단 정은희 공유협업센터장이 참여했다.

  박은주 LINC3.0사업단장은 “우리 사업단은 산학연 공유협업을 키워드로 기업과 대학, 연구기관이 함께 경쟁력을 강화하고 상생하기 위해 리빙랩을 접목하고 있다”며 “포럼을 통해 로컬의 혁신활동을 연결하고 규모 있는 변화로 발전시켜 대학의 역할은 물론 우리 사회의 난제를 해결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