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지원사업-대학생활문화원, 2022학년도 2학기 유학생 학교적응 프로그램 진행
대학혁신지원사업-대학생활문화원, 2022학년도 2학기 유학생 학교적응 프로그램 진행
  • 월영소식
  • 승인 2022.10.06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학생 및 재학생 친밀감 형성하는 즐거운 시간 가져

  대학생활문화원(원장 김재구)는 지난9월 20일(화)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창조관 2층 212 강의실에서 유학생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2학기 유학생 학교적응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인 이번 프로그램은 2학기에 입학·편입한 유학생이 함께 ‘집단 만다라’를 만들면서 친밀감을 경험하는 시간으로 구성됐으며, 미술치료 전문가를 초청한 가운데 유학생 81명이 참석했다. 

  이날 유학생들은 그룹을 이뤄 다채로운 활동 미션을 수행했으며, 이후 서로의 작품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지는 등 친밀감과 유대감을 형성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유학생들은 “매우 좋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이다”,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었다”, “이런 멋진 활동이 많았으면 좋겠다”, “소통이 많이 되었다”, “행복하고 정겨운 시간이었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김재구 대학생활문화원장은 “공부를 위해 경남대학교를 찾은 유학생들이 자신이 원하는 바를 이루기 위해 적극적으로 도전하고 성취해 나가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며 “앞으로 한국에서 많은 경험을 하길 기대하고, 상담센터 역시 유학생들의 학교 적응을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