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하동세계차엑스포와 엑스포 성공 위한 업무협약 체결
우리 대학, 하동세계차엑스포와 엑스포 성공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월영소식
  • 승인 2022.10.06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스포 홍보 및 관람객 유치 협조 등 상호 협력 약속

  우리 대학은 10월 6일(목) 오전 11시 본관 국제세미나실에서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박완수)와 ‘2023 하동세계차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23 하동세계차엑스포는 ‘자연의 향기, 건강한 미래, 차(茶)!’를 주제로, 내년 5월 4일부터 6월 3일까지 31일간 하동스포츠파크와 하동야생차문화축제장, 창원, 김해 등 경남 일원에서 성대하게 열릴 예정이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엑스포 홍보 및 관람객 유치 협조 ▲자원봉사자 모집 홍보 및 인력 지원 ▲엑스포 연계 교육 현장체험학습 및 견학 등 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박재규 총장은 “김병규 경상남도 경제부지사님을 비롯한 조직위 관계자분들의 경남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세계적으로 차 시장 규모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는 최초로 ‘차(茶)’를 주제로 한 엑스포가 열리는 만큼 지역과 함께 하는 대학으로서 이번 국제 행사의 성공적 개최에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경상남도 김병규 경제부지사는 “경남을 대표하는 명문사학으로서 지역과 오랜 시간 함께해오며 교육 혁신과 미래 인재 양성에 앞장서 온 우리 대학과 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협약을 맺게 돼 뜻깊다”며 “세계인이 참여하는 이번 국제 행사의 성공적 개최와 대한민국 전통차가 펼쳐나갈 미래에 많은 성원을 보내주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협약식에는 박재규 총장과 경상남도 김병규 경제부지사를 비롯해 경남대 홍정효 기획조정처장, 최선욱 교무처장, 김재구 학생처장,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 박옥순 사무처장, 이진섭 기획본부장, 최영규 운영본부장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