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C3.0사업단, 수정마을 주민과 ‘배워보기 홍합요리교실’ 개최
LINC3.0사업단, 수정마을 주민과 ‘배워보기 홍합요리교실’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22.09.29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합 주제로 다양한 메뉴 개발 … 메뉴 개발 및 마을 수익원 확보 능력 갖춰

  LINC3.0사업단(단장 박은주)은 9월 29일(목) 오후 1시 건강과학관 4층 FOBU Cooking Lab에서 ‘수정마을 마을학교 시즌2: 배워보기 홍합요리교실’을 개최했다.

  경상남도가 주최하고 산학협력단 및 LINC3.0사업단이 주관하는 이번 교육은 ‘2022년 마을-대학 상생공동체 사업’의 일환으로, 외식프렌차이즈학과 주종찬 교수와 수정마을 주민 1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요리교실은 ‘홍합을 주제로 한 메뉴 개발’을 주제로 ‘커리 홍합요리’를 만드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요리교실 중 ‘메뉴 개발 실습’에는 외식프랜차이즈학과 학생들도 참여했으며, 학생들은 다채로운 전공지식을 활용해 수정마을 주민들이 자발적인 메뉴 개발과 향후 마을 수익원 확보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도왔다.

  LINC3.0사업단 정은희 공유협업센터장은 “수정마을 마을학교 시즌2: 배워보기 홍합요리교실을 통해 마을의 비즈니스모델을 개발하고, 수정마을 주민들이 마을의 수익원 확보에 필요한 다양한 요리를 배워 갈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수정마을 마을학교 시즌2: 배워보기 홍합요리교실’은 9월 29일부터 11월 3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총 6회 운영된다. 이 기간 동안 수정마을 주민들은 ▲커리 홍합요리 ▲홍합 찜 ▲홍합 밥 ▲홍합 비스킷 ▲홍합 파스타 ▲홍합구이&홍합튀김 등 다양한 요리를 배우게 되며 오는 11월 5일 마을축제에서 그동안의 성과를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