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한·중 수교 30주년 기념 UCC 공모전’ 금상 수상
우리 대학, ‘한·중 수교 30주년 기념 UCC 공모전’ 금상 수상
  • 월영소식
  • 승인 2022.09.23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유학생의 유학 생활 익살스럽게 연출 … 기념식 홍보자료 및 교류협력 사업 활용 예정

  우리 대학은 지난 9월 20일 온라인으로 열린 ‘한·중 수교 30주년 기념 UCC 공모전’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부산광역시와 주부산중국총영사관이 주최하고 부산국제교류재단이 주관한 이번 대회는 지난 7월 11일부터 부·울·경 지역에 거주하는 한국인 및 중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인의 경우 ‘나의 중국 이야기’를, 중국인의 경우 ‘나의 한국 이야기’를 주제로 3분 이내의 영상물을 공모했다.

  심사는 투표 기간 동안 좋아요 숫자를 집계하는 1차 온라인 투표(40%)와 심사위원회의 2차 심사로 진행됐으며, 각 부문 별 15편 씩 총 30편의 작품을 선정했다.

  그 결과 중국 유학생인 뤼스샤오(문화콘텐츠학과 대학원 재학), 두원정(문화콘텐츠학과), 허쿤(문화콘텐츠학과 대학원 졸업생)과 국제처 배대용 직원은 중국유학생이 유학 생활하며 겪은 이야기를 익살스럽게 연출한 영상을 제출하며 대회 금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서 최종 선정된 작품은 최종 선정된 작품은 올해 한중 수교 30주년 기념식 홍보자료와 향후 부산-중국 자매우호도시 간 교류협력사업 등에도 활용돼 수상의 의미를 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