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지원사업-국제처, 2022학년도 외국인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대학혁신지원사업-국제처, 2022학년도 외국인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22.09.16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처 소개 및 유학생 학교생활 안내, 마산중부경찰서 유학생 교육 등 진행

  국제처(처장 홍선영)는 지난 9월 6일(화) 오후 4시 창조관 1층 평화홀에서 신규 외국인 유학생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인 이번 오리엔테이션에는 2022학년도 2학기에 새로 입학한 외국인 신입생 6명과 편입생 102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제처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국제처 소개 ▲유학생 학교생활 안내 ▲마산중부경찰서 유학생 한국 생활 적응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국제처는 유학생을 위한 신규프로그램인 ‘한국어 적응프로그램’과 캠퍼스 생활에 꼭 필요한 학사, 기숙사, 출입국, 아르바이트 등에 대해 안내를 제공했다. 이어 마산중부경찰서는 유학생의 안전한 한국 생활 적응을 위한 성범죄 예방 교육과 한국 기초 법령 이해 교육을 실시했다.  

  홍선영 국제처장은 인사말을 통해 “새로운 인생을 개척하기 위해 한국과 경남대학교를 찾아온 외국인 유학생 및 편입생 여러분을 환영한다”며 “국제처는 여러분이 유학하는 기간 동안 학업 및 생활 지원을 담당하는 곳이기에 언제든지 국제처 문을 두드리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 대학은 우수한 유학생 유치와 이들을 관리하는 대학에 주어지는 교육부의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에 6년 연속으로 이름을 올리는 등 유학생 유치·관리에 있어 지역 내 우수 대학으로 명성을 날리고 있다. 우리 대학에는 2022년 2학기 현재  510여 명의 유학생이 다양한 과정에서 학업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