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C3.0사업단, ‘콘텐츠 창업 아이디어 해커톤’ 다수 수상
LINC3.0사업단, ‘콘텐츠 창업 아이디어 해커톤’ 다수 수상
  • 월영소식
  • 승인 2022.09.08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 산업 콘텐츠 발굴 관련 발표로 우수상 2개, 장려상 3개 각각 수상해

  LINC3.0사업단(단장 박은주)은 지난 8월 26일(금)부터 27일(토)까지 양일간 창원 호텔인터내셔널에서 열린 ‘2022 경남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 창업 아이디어 해커톤’에서 우수상 및 장려상 등 다수의 상을 수상했다.

  경상남도가 주최하고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콘텐츠로 창업을!’이라는 주제로 도내 창업 희망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1박 2일간 진행됐다.

  이번 대회의 참여 분야는 만화·캐릭터·애니메이션·음악·게임·영상·패션·디지털문화콘텐츠·실감콘텐츠(VR·AR, 홀로그램, 프로젝션 매핑) 등으로, 다양한 문화 산업 콘텐츠를 기획·개발·제작·생산·유통·서비스 등의 과정을 통해 문화 상품화하는데 목적을 뒀다.

  그 결과 우리 대학 ‘WMC팀(문화콘텐츠학과 김영현, 김상우, 이은지)’은  ‘K-POP 콘텐츠 플랫폼 imo’를, ‘단디팀(의류산업학과 이소현, 전민송, 강유민)’은 ‘돝섬 활성화를 위한 이모티콘 개발 및 굿즈 사업’을 발표하면서 각각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어 ‘이매진스토리팀(의류산업학과 이가경, 성윤경, 정승주)’은 ‘메타버스 아이돌 의류 제작 콘텐츠’를, ‘프리트립팀(경영학부 신승원)’은 ‘프리미엄 여행짐 배송 서비스’를, ‘Make a Yours팀(미디어영상학과 심찬)’은 ‘Make a Yours’를 발표하며 각각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우리 대학은 이번 대회에서 우수상 2개, 장려상 3개를 수상했다.

  신정활 창업지원센터장은 “경남대 창업동아리팀과 메타버스 제페토 크리에이터 교육을 수강한 학생들이 대회에 참여해 많은 상을 수상 하게 되어 기쁘다”며 “학생들이 경진대회 및 취·창업과 관련한 다양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