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프랜차이즈학과, (사)한국외식경영학회 학술대회 우수상 수상
외식프랜차이즈학과, (사)한국외식경영학회 학술대회 우수상 수상
  • 월영소식
  • 승인 2022.06.16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채로운 아이디어 선보여 … 류형서 교수도 최우수 지도자상 수상

  외식프랜차이즈학과(학과장 류형서)는 지난 6월 11일(토)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사)한국외식경영학회 ‘2022년도 제48차 춘계학술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빅 체인저 시대, 외식 산업의 미래 전략’이라는 주제로 마련됐으며,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기조강연과 토론 등이 진행됐다. 또 학술대회에 맞춰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아이디어 경진대회’도 함께 진행됐다.

  이날 ‘아이디어 경진대회’에 외식프랜차이즈학과는 류형서 교수의 지도아래 총 2팀이 참여했으며, 외식프랜차이즈학과 수업과정 중 하나인 ‘외식창업기획 강좌’를 통해 발굴한 다채로운 아이디어들이 각각 발표됐다.

  우선 외식프랜차이즈학과 구은수, 김다예, 박시언, 이은지 학생은 ‘바코드를 활용한 IT서비스 제안 및 활용방안’을 통해 바코드와 스마트폰을 접목하여 상품의 후기와 다양한 레시피 정보를 습득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했으며, 송유진 학생은 ‘Think IT easy’를 통해 사용자가 담은 제품들의 개수, 용량, 무게를 알아서 인식하고, 가격을 계산하여 그 결과를 손잡이의 화면에 전달하는 스마트 쇼핑카트에 대해 발표하며 각각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외식프랜차이즈학과 류형서 교수는 최우수 지도자상 수상해 그 의미를 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