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현판식 개최
우리 대학,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현판식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22.05.2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 및 지역 청년층에게 단계별 청년고용정책 및 맞춤형 서비스 제공

  우리 대학은 지난 5월 25일(수) 오전 10시 창조관에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현판식’을 가졌다. 

  고용노동부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은 기존 대학일자리센터의 기능을 확대·개편해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올해부터는 재학생과 졸업생 외에도 지역청년까지 대상을 확대해 시행된다. 

   우리 대학은 지난 2018년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에 선정된 이래 학생 진로지도, 취업상담 및 알선, 현장실습, 창업교육 및 지원, 해외취업 등을 안정적으로 지원해왔다. 이를 통해 대학생은 물론 지역 청년층에게도 원스톱 취·창업 지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왔다.

  이번 창조관 1층에 새롭게 문을 여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기존에 진행되어 온 취업지원 및 일자리 서비스 강화 외에도 ‘직업탐색-역량개발-취업지원-사후관리’ 등으로 연계되는 단계별 청년고용정책과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수행한다.

  이곳에서 재학생과 지역 청년층들은 청년특화 원스톱 진로·취업지원, 진로탐색 및 전문상담 지원, 일자리매칭 등 종합지원과 대학 밖 공공고용서비스 기능과의 거버넌스 구축을 통한 청년고용지원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이날 현판식에는 최호성 대외부총장을 비롯해 부산지방고용노동청 창원고용복지플러스센터 진정하 팀장, 창원시 일자리창출과 김선미 계장, 김정미 담당자, 창원문성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김기범 팀장 등 3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최호성 대외부총장은 “오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개소식에 참석해 주신 내외 귀빈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국내 청년 일자리 문제와 지역사회 고용 문제가 점차 심화되고 있는 만큼 경남대는 지역과의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이어가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다양한 청년문제 해결에 노력해 우수한 인재가 지속적으로 배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