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항노화센터, ‘고성군 해양치유봉사단’ 활동 성료
건강항노화센터, ‘고성군 해양치유봉사단’ 활동 성료
  • 월영소식
  • 승인 2022.05.17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치유 자원 활용한 ‘면역패치 해양치유 프로그램’ 큰 호응 얻어

  건강항노화센터는 지난 5월 15일(일) 고성군 자란도 해양치유센터 인접지역인 하일면 일대에서 운영한 ‘고성군 해양치유봉사단’ 활동을 성황리에 마쳤다.

  고성군이 주최하고 건강항노화센터가 주관한 이번 봉사 활동은 고성군 해양치유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지역민을 대상으로 해양치유센터 건립에 대한 인식제고와 해양치유 자원을 활용한 건강서비스 확산을 위해 지난 3월부터 총 16회 진행됐다.

  봉사단은 해양치유전문가로 양성된 고성군민 10명과 우리 대학, 인제대, 마산대 물리치료 및 간호학과 대학생 10명으로 구성됐으며, 고성군 해양치유센터 건립 후 진행될 해양 치유 프로그램인 ‘면역패치 해양치유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됐다.  

  이 중 ‘면역패치 해양치유 프로그램’은 해양치유 자원으로 만든 패치와 온열스톤을 활용해 면역을 높이는 프로그램으로, 관절운동 및 스트레칭, 패치 및 테이핑, 굴패각 온열테라피 등 다채롭게 진행되어 참가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건강항노화센터 관계자는 “이번 활동은 지역민 건강증진과 해양치유센터에 대한 인식제고 및 봉사단원 역량강화의 기회가 됐다”며 “향후 해양치유봉사단의 지속적인 활동은 고성군의 해양치유 제품을 활용한 ‘면역패치 해양치유 프로그램’의 국내·외 확산과 고성군 해양치유산업 활성화에 도움이 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