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지원사업-대학생활문화원, ‘편입생 학교적응 프로그램’ 성료
대학혁신지원사업-대학생활문화원, ‘편입생 학교적응 프로그램’ 성료
  • 월영소식
  • 승인 2022.05.16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입 편입생의 학교생활 적응을 돕고자 ‘선배특강’과 ‘1:1 멘토링’ 프로그램 진행

  대학생활문화원(원장 김재구)은 최근 신입 편입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2학년도 편입생 학교적응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인 이번 프로그램은 새로운 출발을 시작한 편입생들의 대학생활을 돕고자 선배특강과 1:1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선배특강은 온·오프라인으로 학사정보 및 대학생활 노하우를 담은 정보를 공유했으며 학교생활에 대한 신입 편입생의 다양한 궁금점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1:1 멘토링 프로그램은 약 4주 간 선배 편입생 및 재학생과 신입 편입생을 1:1로 연결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대면과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였고, 총 4회 진행됐으며, 학내주요시설 이용, 학교주변 건물 등, 장학금, 창업동아리, 졸업요건 등의 정보를 멘토와 멘티 간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끝으로 지난 5월 10일에는 앞서 진행한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 학생의 평가와 다양한 의견을 듣는 ‘평가회’를 가지며 ‘편입생 학교적응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대학생활문화원 이임숙 상담센터장은 “프로그램에 참여한 신입 편입생들이 ‘학교적응 프로그램’으로 학교생활에 많은 도움을 받았길 바라며, 우리 대학에 잘 적응해 내년에 들어올 신입 편입생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멘토로 성장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