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교육부 ‘교·사대생 대학생 튜터링 사업’ 선정
우리 대학, 교육부 ‘교·사대생 대학생 튜터링 사업’ 선정
  • 월영소식
  • 승인 2022.04.01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80명 튜터 선발해 경남 지역 초·중·고 학생 학업결손 회복 지원

  우리 대학은 최근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주관하는 ‘2022학년도 교·사대생 대학생 튜터링 사업’에 선정됐다.

  교육부가 2022학년도부터 도입한 이 사업은 예비교사인 교·사대생 등 대학생이 초·중등학교 및 지역아동센터 소속 학생들에게 온·오프라인으로 교과학습, 상담(학교생활·교우관계·진로) 등의 튜터링을 지원해 코로나19로 인한 학업결손 회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업은 오는 2023년까지 1년 간 진행된다.

  사업 선정으로 우리 대학은 장학금 총 4억 5천만 원을 확보하게 됐으며, 경남지역 185개 관련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학습·상담지원이 필요한 초·중·고 학생의 학업 결손 회복 및 교육활동을 본격적으로 지원하게 됐다. 

  이를 위해 재학생으로 구성된 180명의 튜터를 사전 심사를 통해 선발하고, 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대학생 튜터링 사업 현황과 교육학과 교수의 ‘튜터링’ 특강을 담은 ‘2022년 교·사대생 대학생 튜터링 사업 사전교육’도 진행했다.

  차문호 사범대학장은 “경남 지역 초·중·고 학생의 학업결손 회복을 위한 이번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재학생 튜터 모두에게 감사드린다”며 “사업 담당 교수인 현호근 교수님의 지도 아래 지식 나눔문화 확산과 지역사회 문제 해결 역량을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펼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