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성지여자고등학교와 ‘학과 체험의 날’ 진행
우리 대학, 성지여자고등학교와 ‘학과 체험의 날’ 진행
  • 월영소식
  • 승인 2022.04.01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교생 전공 및 진로 기회 탐색 위한 다채로운 전공 체험 활동 진행

  우리대학교와 성지여자고등학교는 4월 1일(금) 성지여고 1,2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전공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학과 체험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대학 진학을 앞둔 지역 고교생에게 관심 있는 학과체험으로 고교생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미리 발견하고, 나아가 고교생의 전공 및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간호학과, 제약공학과, 체육교육과, 관광학부, 미디어영상학과 등 총18개 학과가 참여한 이번 프로그램은 성지여자고등학교 재학생 340여 명을 대상으로 학과가 지닌 우수성과 학과의 특색이 돋보이는 다채로운 전공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을 체험한 고교생들은 “교수님의 설명과 함께 관심 있는 학과를 미리 둘러보고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앞으로의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이해할 수 있었다”며 “벚꽃이 만개한 캠퍼스에서 생활하는 대학생 언니, 오빠들이 부럽기도 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고호석 입학처장은 “경남대는 지역 고교생들에게 맞는 다채로운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보다 쉽게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고교생들이 마음껏 자신의 꿈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학생친화적인 교육환경을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