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지원사업-대학생활문화원, 2학기 유학생 학교적응 프로그램 성료
대학혁신지원사업-대학생활문화원, 2학기 유학생 학교적응 프로그램 성료
  • 월영소식
  • 승인 2021.12.30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학생 위한 행복한 유학생활 가이드북, 집단상담, 전시 및 체험활동 제공

  대학생활문화원(원장 조옥귀)은 최근 ‘2021학년도 2학기 유학생 학교적응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언어와 문화적 배경을 가진 해외 유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을 돕고 학교생활에 필요한 정보와 적응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유학생 간의 친밀감 향상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총 3가지의 구성으로 진행됐다. 우선 신입 유학생들을 위해 학교생활 노하우를 담은 선배 유학생들의 20분 분량의 동영상 특강이 제작됐다.
 
  이와 함께 신입 유학생을 위한 매뉴얼도 제작됐는데, 매뉴얼은 다양한 언어를 사용하는 유학생을 위해 다국어로 제작됐으며 학교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은 국제도우미의 도움을 받았다. 또 영어와 중국어로 번역된 매뉴얼을 ‘온라인 e-class’에 탑재해 유학생들 상시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  

  이어 유학생들의 심리적 지원을 위해 미술치료를 접목시킨 유학생 대상 집단상담이 운영됐다. 이 상담은 강사와 유학생 사이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국제도우미의 도움을 받아 진행됐다. 

  이 밖에도 유학생 학교적응 프로그램 전시 및 체험활동을 진행해 지난 프로그램의 활동사진 및 대학생활문화원을 홍보하는 기회를 가졌으며, 유학생들에게 ‘낯선 곳에서도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곳이 있다’는 점과 재학생들에게도 ‘유학생들 위한 프로그램이 있다는 점’ 등을 홍보했다. 

  한편, 대학생활문화원은 유관 부서인 국제처의 담당자, 선배 유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2021학년도 2학기 유학생 학교적응 프로그램 평가회’를 열고, 유학생 학교적응 프로그램에 대한 평가와 제언하는 시간을 가졌다.

  향후 대학생활문화원은 2022년에도 ‘유학생 학교적응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많은 유학생들이 경남대학교에서 학교생활 적응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