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을출 교수, KBS 교양프로그램 ‘이슈픽 쌤과 함께’ 출연
임을출 교수, KBS 교양프로그램 ‘이슈픽 쌤과 함께’ 출연
  • 월영소식
  • 승인 2021.12.21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권 10년, ‘수령’ 김정은의 북한은 어디로 가나? 주제로 명강의 펼쳐
사진출처: KBS 이슈 픽 쌤과 함께

  극동문제연구소 임을출 교수가 지난 12월 19일(일) KBS에서 방영하는 교양프로그램 ‘이슈 픽 쌤과 함께’에 출연했다.

  KBS에서 진행하는 ‘이슈픽 쌤과 함께’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나 시대의 이슈가 되는 사람을 ‘쌤(선생)’으로 초청해 사회흐름을 꿰뚫는 삶의 지혜와 정보를 얻는 ‘인생강의’를 시청자들에게 알리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임을출 교수는 “집권 10년, ‘수령’ 김정은의 북한은 어디로 가나?”를 주제로 세계 최연소이자 3대 세습 국가 지도자가 된 김정은과 북한의 변화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임 교수는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집권 10년 동안 가장 큰 사건을 ‘핵무기 개발’로 꼽으면서 북한 주민들의 극심한 생활고와 경제 위기 속에서도 핵무기 개발에 집중한 이유와 숨은 의도를 상세하게 설명했다.

  이와 함께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목표인 ‘경제 개발’과 새로운 지도이념인 ‘인민대중 제일주의’, 한반도 종전선언과 평화체제에 대한 김정은의 입장 등을 북한 전문 학자로서의 시선과 오랜 기간 북한을 연구해 온 경험에 빗대어 설명해 청중들의 흥미를 돋궜다.

  이날 명강의를 펼친 임 교수는 질의응답 시간에서도 북한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자세히 설명하면서 함께 출연한 연예인들과 시청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