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지원사업-의류산업학과, 라이브 커머스 콘테스트 개최
대학혁신지원사업-의류산업학과, 라이브 커머스 콘테스트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21.12.21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쇼핑몰 런칭한 후 3분동안 라이브 커머스 직접 시뮬레이션

  의류산업학과(학과장 최수경)는 지난 12월 13일(월) 오전 11시 건강과학관 1층 의류산업학과 PC실에서 ‘라이브 커머스 시뮬레이션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라이브 커머스’란 온라인 상에서 소비자와 소통하면서 상품을 소개 및 판매하는 스트리밍 방송을 말한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콘테스트는 의류산업학과 재학생들의 전공 분야 확대와 새로운 직업에 대한 다양한 체험을 위해 마련됐다. 콘테스트는 온라인 쇼핑몰을 런칭한 후 해당 패션상품을 3분 동안 라이브 커머스를 직접 시뮬레이션 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심사에는 의류산업학과 교수들이 참여해 표현의 명확성, 주제 적합성, 창의성 및 참신성, 활용가능성을 기준으로 평가했다.
 
  그 결과 1등에는 ‘향수 칙칙’ 팀이, 2등에는 ‘Pebble’ 팀이, 3등에는 ‘멍양’ 팀이 각각 선정됐다. 수상자들은 16일 열린 시상식을 통해 상장을 수여받았다. 

  의류산업학과 학생들은 “콘테스트를 통해서 라이브 커머스를 실제 체험하고 시뮬레이션 해보는 것은 물론 새로운 직업의 세계를 알 수 있어서 흥미로웠다”며 “향후 내 브랜드를 런칭해서 판매하는 전략으로 라이브커머스를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