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지원사업-교양융합대학, 부마민주항쟁과 경남대학교’주제로 특강 개최
대학혁신지원사업-교양융합대학, 부마민주항쟁과 경남대학교’주제로 특강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21.10.01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회 한마인성교육-민주주의평화시민교육 … 설진환 회장, 정성기 교수 진행

  교양융합대학(학장 전영록)은 지난해와 금년 상반기에 이어 10월 1일(금) 오후 4시 국제어학관 101강의실에서 제4회 ‘한마인성교육-민주주의평화시민교육 특강’을 진행했다.

  ‘한마인성교육-민주주의평화시민교육’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우리 지역 민주화 운동에 대한 체계적인 공부와 올바른 민주주의 및 공동체의식을 함양한 민주, 평화시민 양성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날 행사는 ‘부마민주항쟁과 경남대학교’라는 대주제로 설진환 부마민주항쟁기념사업회장의 ‘잊혀진 부마항쟁에서 함께하는 부마항쟁으로’ 그리고 경남대 정성기 교수의 ‘역사적 부마항쟁과 경남대 그리고 민주주의의 위기 넘어서기’ 특강이 진행됐다.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하에 열린 이날 특강은 비정규과목으로 원격 강의프로그램인 ‘e-class’를 통해 재학생들도 특강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으며, 특강을 듣는 학생에게는 장학 마일리지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한마인성교육-민주주의평화시민교육’의 책임교수를 맡고 있는 자유전공학부 정은상교수(언론출판원장)는 “2학기에도 민주성지인 경남대학교에서 이뤄진 민주화운동과 민주주의를 쟁취하기 위한 항쟁의 정신을 기리는 ‘한마인성교육-민주주의평화시민교육’이 이어지는 만큼 많은 학생 및 연구 교수님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