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C+챌린저사업단, 1학기 PBL성과교류회 개최
LINC+챌린저사업단, 1학기 PBL성과교류회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21.09.13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PBL교과목 운영 사례 공유 및 ㈜에스엔츠 김우진 이사 초청 특강 가져

  LINC+챌린저사업단(단장 한상보)은 지난 9월 9일(목) 오후 3시 제1공학관 4층 기계공학부 PBL실에서 ‘2021 챌린저혁신선도대학사업단 PBL성과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LINC+챌린저사업단에서 2021학년도 1학기 동안 운영한 ‘PBL교육과정’의 운영 성과와 ‘PBL교수법’에 대한 참여 교수들의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온·오프라인 행사로 마련됐는데, 소수 인원이 참여한 오프라인 행사와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ZOOM’을 활용한 실시간 영상 송출로 동시에 진행됐다.

  이날 교류회에서는 UOK-PBL센터 김영훈 센터장의 ‘챌린저혁신선도대학사업단의 PBL포트폴리오 서식 및 운영 현황’ 발표를 시작으로 ▲전기공학과 김동현 교수의 ‘시퀀스제어 및 PLC’ ▲정보통신공학과 진익수 교수의 ‘데이터 통신’ ▲기계공학부 김도영 교수의 ‘공학설계입문’ 등 다양한 PBL교과목 운영 사례가 공유됐다.

  이어 PBL교수학습법 전문가인 ㈜에스엔츠 김우진 이사를 초청해 ‘스마트교수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강재관 산학부총장은 “형식적인 교육 혁신이 아닌 실질적으로 운영되는 PBL 교과목의 특성과 교육방법의 질적 제고를 위해 지난 학기동안 PBL교과목을 운영하는데 최선을 다해 왔다”며 “지역사회 및 산업체가 원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 일머리 있는 필수인재를 양성하는데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