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C+사업단, 한국지역대학연합 로컬스타트업 캠프 공동 개최
LINC+사업단, 한국지역대학연합 로컬스타트업 캠프 공동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21.09.13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가보까’팀 ‘창원 함 가보까’어플리케이션으로 아이디어상 수상

  LINC+사업단(단장 박은주)은 지난 9월 9일(목)부터 10일(금)까지 양일간 한국지역대학연합(RUCK)과 온라인으로 ‘로컬스타트업 캠프(RUCK Local Startup Lab)’를 공동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지역대학 8개 참여대학(가톨릭관동대, 계명대, 아주대, 울산대, 전주대, 한남대, 호남대) 재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화상 강의 플랫폼 ‘ZOOM’을 활용한 온라인 방식으로 열렸다. 

  1일차 캠프는 팀 빌딩을 시작으로 ▲로컬스타트업의 필요성 및 사례 ▲문제기반 비즈니스 전략 수립 및 실습 ▲지역문제 발굴 아이디어 발상 및 해결방안 등 비즈니스 전략 수립 강의와 팀별 지역분석, 미션도출, 실행계획 수립 방법을 교육하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이어 2일차 캠프는 사업계획을 바탕으로 ▲아이디어 및 사업전략 멘토링 ▲아이디어 발표 및 심사 ▲심사결과 발표 및 시상 등 지역문제를 해결하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코칭하고 검증하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그 결과 ‘함가보까’ 팀(기계공학부 최석현, 정순우, 손이창, 김대현, 의류산업학과 김정우)은 창원의 여러 장소들을 쉽게 찾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창원 함 가보까’를 구상해 LINC+사업단장상인 ‘아이디어상’을 수상했다.

  권정숙 창업교육센터장은 “지역사회 문제해결능력을 갖추고 기업가정신을 함양한 인재 육성을 위해 지역대학이 협력해 학생들의 창업 역량을 강화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