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지원사업단, 창업 디딤돌 패키지 교육으로 창의인재 양성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창업 디딤돌 패키지 교육으로 창의인재 양성
  • 월영소식
  • 승인 2021.09.03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재학생들의 창업의 꿈 실현위해 적극 지원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2019년 7월부터 창업 디딤돌 패키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한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창업 교육에 관심 있는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프로그램은 아이디어 도출 및 개선, 아이디어 발굴, 비즈니스모델 개발, 마케팅, 손익분석 등 창업과 관련한 기초이론 교육뿐만 아니라 이론교육을 통해 도출된 아이템을 가지고 시제품을 직접 제작도 해보는 메이커 교육, 도출된 아이템을 직접 출원해보는 특허출원교육 및 외부 경진대회 출전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학생들은 산학협력엑스포에서 직접 만든 시제품을 구동하고 전시했으며, 2020년에는 코로나19 시국을 맞아 아두이노 교육을 통한 열화상카메라 제작, 교육을 통해 발굴한 아이템 중 우수 기술들을 선별하여 지역 기업체들과 기술이전협약식을 체결하는 등 다양한 성과를 내고 있다.
 
 특히, 1:1 사업계획서 멘토링을 통해 지식재산전략대회, 창원시창업지원센터사업화전략대회, U300대회 등 각종 외부 경진대회에 출전하여 지금까지 60여 개의 수상 기록을 세웠다.

 김승현 지도교수는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창업아이템이 있는 재학생들에게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성공적인 창업으로 연결될 수 있는 창업 길라잡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