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학과, 문화예술교육사 연극분야 교육과정 인정받아
문화콘텐츠학과, 문화예술교육사 연극분야 교육과정 인정받아
  • 월영소식
  • 승인 2021.09.01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 교과목 이수로 문화예술교육사 2급 국가공인자격증 취득 가능

  문화콘텐츠학과(학과장 유영재)는 최근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으로 부터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전공 교육과정 및 전공 인정 심의에 통과했다.

  문화콘텐츠학과는 문화예술교육사 인정 교과목 중 연극분야 교수역량 교과목인 ▲연극 교육론 ▲연극 교수학습방법 ▲연극 교육프로그램 개발 등 3개 과목과 공통 직무역량 교과목인 ▲문화예술교육개론 ▲문화예술교육 현장의 이해와 실습 등 2개 과목을 개설·운영하고 있다.

  이번 승인으로 해당 교과목을 모두 이수한 문화콘텐츠학과 학생들은 앞으로 문화예술사 2급 국가공인자격증(연극분야)을 취득할 수 있다.

  ‘문화예술교육사’는 예술가로서의 전문성과 교육가로서의 역량 및 자질을 갖춘 전문 인력으로 본인이 전공한 예술분야에만 국한하지 않고 관리자, 지역전문가, 기획자 등으로서 공연장, 박물관, 미술관, 도서관, 문화의 집, 전수회관 등 국공립 및 민간 교육시설에서도 활동할 수 있으며, 문화예술교육의 기획, 실행, 문화예술행정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다.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은 1급과 2급으로 구분되는데, 2급은 대학 관련 전공자로써 문화예술교육사 교육과정을 이수하거나 지정 교육기관에서 문화예술교육과정을 이수한 사람, 학교나 사회 문화예술교육에 참여한 사람과 중요무형문화재 이수자가 해당된다. 1급은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을 취득한 후 5년 이상에 해당하는 경력이 있는 사람이 취득 대상이 된다.

  유영재 문화콘텐츠학과장은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증 취득 관련 교육기관들이 대부분 서울 및 수도권 지역에 편중되어 있는데 이번에 우리대학이 교육기관으로 승인되어 기쁘다”며 “재학생들의 자격증 취득과 함께 사회 진출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