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학과 재학생, 경남문화예술관 하계 현장실습생으로 선발
문화콘텐츠학과 재학생, 경남문화예술관 하계 현장실습생으로 선발
  • 월영소식
  • 승인 2021.07.22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6일까지 무대기술팀 소속으로 실무 및 자격증 취득 병행

  문화콘텐츠학과 박소휘, 김보민 학생이 경남문화예술관 하계 현장실습생으로 선발됐다.

  문화콘텐츠학과는 2019년부터 경남 진주시에 위치한 경남문화예술회관과 무대예술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학생 현장실습을 진행해왔다.

  이번 하계 현장실습생으로 선발된 문화콘텐츠학과 3학년 박소휘, 김보민 학생은 실제 공연장에서 활용되고 있는 무대 기계와 조명, 음향, 영상 등 장비를 직접 사용해보며 무대 실무를 경험하고, 무대예술전문인 자격증을 취득하는데 필요한 실무 지식을 쌓을 수 있게 됐다.

  하계 현장실습은 지난 7월 2일부터 8월 6일까지 주말을 제외한 매일 8시간씩 진행되고 있으며, 무대기술팀에 소속되어 무대관리와 시설에 대한 전반적인 실무를 경험하고, 무대예술전문인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이론 스터디도 병행하고 있다.

  문화콘텐츠학과 박소휘 학생은 “실제 현장에서 감독님들의 조언과 함께 다양한 실무능력을 쌓고 앞으로 나아갈 진로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계기”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김보민 학생은 “무대 분야의 직업이 다양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그에 필요한 전문지식과 역량이 많이 요구된다고 느꼈다”며 “앞으로 역량을 갖추어 전문예술인이 되어야겠다고 다짐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문화콘텐츠학과는 재학생들이 지역문화콘텐츠산업 전문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 내 다수의 문화시설과 협약을 맺어 재학생들을 위한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