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C+사업단, ‘2021 지식권리화 아이디어 특허캠프’개최
LINC+사업단, ‘2021 지식권리화 아이디어 특허캠프’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21.07.15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프 참가 재학생 ‘면허인증시동 시스템’ 등 총 8건의 특허 출원

  LINC+사업단(단장 박은주)은 지난 7월 13일(화)부터 14일(수) 양일간 부산 라마다 앙코르 호텔에서 계명대 LINC+사업단과 공동으로 ‘2021 지식권리화 아이디어 특허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우리 대학, 계명대 LINC+사업단이 연합해 각 대학 재학생에게 지식권리화 교육 및 특허출원 과정을 통한 창업능력을 배양하고자 마련됐다.

  캠프 첫째 날에는 오리엔테이션 및 출원 가이드 안내를 시작으로 ▲변리사 특강▲아이템 발굴 ▲명세서 코칭 등 지식재산권과 아이디어를 보호하고 특허출원을 위한 명세서 작성방법 및 과정 등의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각 과정을 거치며 도출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아이템 디자인을 도식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캠프 둘째 날에는 개별 특허 명세서 작성 및 아이디어 발표와 ▲온라인 명세서 작성과 1:1코칭 ▲개별 특허 출원 및 권리화 등 현장 미러형 교육을 통한 실무 능력 강화 시간을 가졌다.

  그 결과 이번 캠프에서 기계공학과 김대현 학생의 ‘면허인증시동 시스템’을 비롯해 총 10명의 학생들이 8건의 특허를 출원하는 성과를 이뤘다.

  권정숙 창업교육센터장은 “학생들의 우수창업아이디어가 특허출원을 통해 사업화의 기회를 가지게 됐다”며 “지식재산권의 개념 이해와 창업아이템 기술권리화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전자출원 실습 등 사업화 가능성을 가진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지원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지속적으로 발굴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