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지원사업단, ‘디자인씽킹 창의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대학혁신지원사업단, ‘디자인씽킹 창의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21.07.12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 휴식 공간 ‘휴레스트 애플리케이션’ 최우수상 선정

  대학혁신지원사업단(단장 홍정효)는 지난 6월 30일 창조관에서 ‘2021 디자인싱킹 창의 경진대회’의 시상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대학혁신지원사업단 홍정효 단장, 학생창업지원센터 권정숙 소장, 교육과정혁신센터 김진희 센터장을 비롯해 수상 학생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 6월 15일부터 22일까지 ‘인간·사회의 문제점 발견과 창의적인 해결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대회 준비과정 보고서 및 시제품에 대한 공모를 실시했으며, 심사 결과 ‘휴식 공간 부재에 따른 경남대생의 고찰’이라는 주제로 아이디어를 낸 권아현, 김건, 장재혁, 최유진 학생 팀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팀은 대회에서 대학의 휴식 공간을 마련하고, 이를 활용하고자 코로나19 QR코드와 휴게공간좌석제를 연동한 ‘휴레스트 애플리케이션’의 시제품을 개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행사를 주관한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경진대회에 우수한 성과를 낸 학생들을 축하하며, 경진대회를 통해 경남대 학생들의 창의적 문제해결역량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과정 혁신을 추진함에 있어 디자인씽킹 교과목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