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처, ‘경상남도 중국 유학생 온라인 대학설명회’ 참가
국제처, ‘경상남도 중국 유학생 온라인 대학설명회’ 참가
  • 월영소식
  • 승인 2021.06.30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현지 교육관계자 및 학부모 대상으로 대학의 우수성 홍보해

  국제처(처장 홍선영)는 지난 6월 25일 경상남도가 중국 산동사무소에서 개최한 ‘경상남도 중국 유학생 온라인 대학설명회’에 참가해 우리 대학의 우수성을 홍보했다.

  경상남도와 중국 산동사무소가 주관한 이번 설명회는 도내 대학의 세계 경쟁력 제고 및 글로벌 인재양성과 더불어 최근 학령인구 감소 등 입학자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도내 대학의 신규 입학자원 유치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설명회에는 우리 대학을 비롯한 경상국립대, 창원대, 인제대, 영산대, 거제대 등 도내 6개 대학이 참가했으며, 온라인 플랫폼 ‘zoom’을 활용해 중국 산동성 현지의 주칭다오영사관, 제남대학 등 26개 고등교육기관 및 현지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학설명회를 진행했다.

  여기서 국제처는 현지 교육기관 및 학부모에게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국제교류 선도대학으로서 선진화된 교육 인프라로 유학생의 전공역량 강화에 앞장서 온 우리 대학의 글로벌 역량에 대해 집중 홍보했다.

  특히, 도내 대학 중에서도 드물게 교육부의 ‘교육국제화역량 인증 대학’에 5년 연속 선정된 점과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행정적 지원 체계 구축, 유학생 적응 프로그램 및 지속적인 유학생 관리체계 등의 우수성을 강조했다.

  또 중국어로 제작된 대학 홍보영상을 현지에 제공하면서 현지 교육 관계자 및 학부모들의 이해를 도왔고, 현지에서 많이 사용하는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실시간으로 대학 유학에 관련된 상담을 진행하는 등 다채로운 홍보 활동도 펼쳤다.

  향후 국제처는 유학생 입학과 관련된 다양한 행사 및 프로그램에 참가해 더 많은 중국 유학생들이 우리 대학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