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프랜차이즈학과,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서 금상 수상
외식프랜차이즈학과,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서 금상 수상
  • 월영소식
  • 승인 2021.06.09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ld buffet’과 ‘라이브경연’에서 독특한 아이디어 담긴 음식 선보여

  외식프랜차이즈학과(학과장 이명성)는 최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에 출전해 금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사)한국조리협회, (사)조리기능장려협회, (사)집단급식조리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 요리대회인 이번 대회에서 외식프랜차이즈학과는 독특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한 음식을 선보이며 ‘Cold buffet’ 및 ‘라이브경연’ 부문에서 각각 금상을 수상했다.

  우선 ‘Cold buffet’에 출전한 외식프랜차이즈학과 3학년 박세영, 구은수, 김가현, 박시언, 강미서 등 5명은 ‘케일을 감싼 당근과 표고버섯이 어우러진 두부 테린’, ‘고소한 두유와 된장을 사용한 새송이 버섯 리조토’, ‘오렌지 머스타드와 완두콩 퓨레를 곁들인 연어 스테이크’ 외 16종의 요리를 선보였다.
 
  이어 ‘라이브경연’에 출전한 외식프랜차이즈학과 3학년 이주현, 송유진, 이재혁, 2학년 강민욱, 권동한 등 5명은 ‘갈릭크림소스를 곁들인 훈제 연어 타르타르’, ‘바질페스토와 유자소스를 곁들인 안심롤’, ‘패션후르츠 소스를 곁들인 블루베리 무스케이크’를 선보였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외식프랜차이즈학과 학생들은 LINC+ 사업단의 캡스톤디자인 및 창업교육센터의 창업동아리 사업을 통해 다양한 요리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요리기법 및 노하우를 체득해 왔다.

  지도를 맡은 이명성, 주종찬 교수는 “학과의 최첨단 조리실습실에서 대회준비를 위해 너무 열심히 연습하고 노력했었기에 이번 수상이 더 의미있게 다가오는 것 같다”고 말했다. 

  외식프랜차이즈학과는 경영과 조리가 융합된 융복합 학과로 개설, 특화된 커리큘럼으로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매년 경영 관련 경진대회 및 각종 조리대회에서 수상하고 있으며, 2021년 한국경영컨설팅학회 주관 대학생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 및 장려상 등 4팀이 수상하는 등 전국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