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C+사업단, ‘2021 스타트업 피칭 경진대회’ 개최
LINC+사업단, ‘2021 스타트업 피칭 경진대회’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21.06.04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달 오토바이 사고방지 알림센서’ 주제로 한 MST팀이 최우수상 수상

  LINC+사업단(단장 박은주)은 지난 6월 1일(화) 오후 4시 제4공학관 1층 멀티오피스에서 ‘2021학년도 스타트업 피칭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피칭이란 투자자 설득을 위해 투수가 공을 잘 던져 스트라이크 존에 넣듯 말하는 방식으로 기획 개발 단계의 프로젝트를 공개하고 설명하는 일종의 투자 설명회를 뜻한다.

  이번 대회는 대학 내 창업문화 확산을 도모하고 우수 청년 창업가를 발굴하고자 마련됐으며, 대회에는 학생창업유망팀 300대면심사에 진출한 7개 팀이 참여했다.

  이날 대회는 참여 학생들의 실전 피칭 능력을 강화하고자 각 팀별 3분 피칭, 5분 질의응답을 통한 아이템, 기술성, 성장가능성 발표 등 실전과 유사한 환경에서 진행됐다.

  또 창업교육센터가 발표 영상을 녹화한 뒤 참여학생들이 향후 비대면 상황을 대비하고 개별 점검과 모니터링을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그 결과 평가를 통해 ‘배달 오토바이 사고방지 알림센서’를 주제로 발표한 MST팀이 LINC+사업단장상인 대회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LINC+사업단 권정숙 창업교육센터장은 “학생의 혁신적인 창업아이디어 경쟁을 통한 창업 도전의식을 함양하고 피칭으로 투자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기술을 경험하기 위해 대회를 마련했다”며 “이번 대회가 학생창업유망팀300에 진출한 모든 팀에게 좋은 경험이 됐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