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디지털포렌식센터와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경남디지털포렌식센터와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 월영소식
  • 승인 2021.06.04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분야 및 행정, 회계, 보안, 감사 등 업무에 디지털포렌식 기술 지원 약속

  우리 대학은 6월 4일(금) 오후 3시 본관 소회의실에서 경남디지털포렌식센터(대표 차기열)와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디지털포렌식’은 각종 디지털 기기나 인터넷에 있는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범죄 증거를 확보하는 수사기법으로, 최근 급격한 IT기술의 발전에 따라 디지털 범죄가 더욱 지능화되고 있어 최신 분석기법 연구 및 인재 육성의 필요성 등 사회적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여기서 ‘경남디지털포렌식센터’는 오랫동안 수사기관 현장에서 축적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외 최고의 프로그램·장비를 보유한 채 신뢰 가능한 디지털포렌식·데이터 복구 서비스를 지역사회에 제공해왔다. 

  이번 협약은 디지털포렌식기술과 관련된 학과와 더불어 교직원의 행정, 회계, 보안 등 업무에 디지털포렌식 기술을 지원하고, 디지털포렌식과 관련된 자문 및 감정 등을 통해 상호 상생발전 협력관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교육분야(법학과, 경찰학과, 군사학과, 일부 공과대학) 및 행정, 회계, 보안, 감사 등 업무에 디지털포렌식 기술 지원 ▲디지털포렌식 관련 무료 자문 및 감정 ▲행정·수사·사법기관 등에 대한 공동 대응 ▲기타 지속적인 협력관계 구축 등을 약속했다.

  한편, 경남디지털포렌식센터는 검찰·경찰 등 수사기관을 비롯한 여러 국가기관에서 운용 중인 프로그램 및 장비와 동일한 모바일 디지털포렌식 솔루션을 구축해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외국 수사·정보 기관에 수출하며 성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