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지원사업-대학생활문화원, 2021학년도 ‘편입생 학교적응 프로그램’ 성료
대학혁신지원사업-대학생활문화원, 2021학년도 ‘편입생 학교적응 프로그램’ 성료
  • 월영소식
  • 승인 2021.06.03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생활 적응 도움 주고자 ‘선배특강’과 ‘멘토링 프로그램’ 방식으로 진행해

대학생활문화원(원장 조옥귀)은 최근 ‘2021학년도 편입생 학교적응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프로그램은 새로운 출발을 시작한 편입생들의 학교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선배특강을 통해 학사정보 및 대학생활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편입생의 학교 적응을 도왔다.

  우선 지난 3월 16일 창조관 1층 AMP Lyceum에서는 신입 편입생들을 대상으로 학사정보 및 대학생활 노하우에 대한 선배특강과 함께 학교생활에 대한 궁금점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학교 공식 유튜브를 함께 시청하며 학교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도 공유했다.

  이어 지난 3월 12일부터 4월 16일까지 약 4주 간 선배 재학생과 신입 편입생을 1:2로 매칭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대면과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 멘토링 프로그램은 총 3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학내주요시설 이용, 학교주변 건물 등, 장학금, 창업동아리, 졸업요건 등의 정보를 멘토와 멘티 간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5월 27일에는 앞서 진행한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 학생의 평가와 다양한 의견을 듣는 ‘평가회’를 개최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편입생 학교적응 프로그램 선배특강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아 많은 도움이 되었고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사람을 만나서 환영받는 느낌이었고 학교생활의 정보공유를 얻을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