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류학회 부울경지부, 온라인 학술세미나 개최
한국의류학회 부울경지부, 온라인 학술세미나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21.05.31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복제시대의 상업공간과 대안 공간’을 주제로

  한국의류학회 부산·울산·경남지부(지부장 박영희)가 오는 6월 5일 ‘기술복제시대의 상업공간과 대안 공간’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한국의류학회는 지난 1976년에 창립된 국내 최대 의류학 연구단체로, 4천여 명의 회원들과 함께 국내외 의류학을 선도하고 있으며, 의류 및 패션분야 국내 학회 중 유일하게 국제 전문 학술지인 ‘Fashion and Textiles(SCIE, Scopus)’를 발행하는 등 국제적 영향력도 키우고 있다.

  이번 학술세미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zoom)으로 마련되며, 박영희 교수를 비롯한 회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지속가능한 패션산업 성장과 섬유·패션산업의 미래, 기술복제시대 속 상업공간과 대안 등을 논의한다. 

  한국의류학회 부울경 지부장인 의류산업학과 박영희 교수는 “이번 세미나는 부산, 울산, 경남 지역의 패션 및 의류 산업 환경변화를 반영한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는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며 “학술세미나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하며 의류학 발전에 더 많이 기여 할 수 있는 학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류산업학과 박영희 교수는 올해 제18대 한국의류학회 부산·울산·경남지부장으로 취임했으며, 의류산업과 의류학 발전을 위한 다채로운 연구에 매진해왔다. 박 교수의 임기 기간은 오는 2023년 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