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융합대학, ‘한마인성교육-민주주의평화시민교육 특강’ 진행
교양융합대학, ‘한마인성교육-민주주의평화시민교육 특강’ 진행
  • 월영소식
  • 승인 2021.05.31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3·15의거기념사업회 김장희 회장‘3·15의거와 마산’ 주제로

  교양융합대학(학장 전영록)은 지난 5월 28일(금) 오후 4시 국제어학관 101강의실에서 ‘한마인성교육-민주주의평화시민교육 특강’을 진행했다.

  ‘한마인성교육-민주주의평화시민교육’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우리 지역 민주화 운동에 대한 체계적인 공부와 올바른 민주주의 및 공동체의식을 함양한 민주, 평화시민 양성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사)3·15의거기념사업회 김장희 회장이 ‘3·15의거와 마산’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으며, ▲3·15의거에 대하여 ▲마산의 시대적 상황 ▲3·15의거 발생배경 ▲마산 3·15 부정선거와 상황 ▲3·15의거 역사적 의미 ▲(사)3·15의거기념사업회 ▲3·15의거 유적지 등 3·15의거와 민주 성지 마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했다.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하에 열린 이날 특강은 원격 강의프로그램인 ‘e-class’를 통해 재학생들도 특강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게 했으며, 특강을 듣는 학생에게는 장학 마일리지 등의 혜택을 제공했다.

  한편, ‘한마인성교육-민주주의평화시민교육’의 책임교수를 맡고 있는 자유전공학부 정은상교수(언론출판원장)는 “민주화운동과 민주주의를 쟁취하기 위한 항쟁의 정신을 기리고자 올해 들어 지난 4월 특강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이번 특강에 참여한 많은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올바른 민주주의 운영 역사 인식을 형성해 민주화 운동에 대해 체계적으로 공부하고 올바른 민주주의 및 공동체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다채로운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