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지원사업-교수학습센터, 원데이 브릿지 전공기초 프로그램 운영
대학혁신지원사업-교수학습센터, 원데이 브릿지 전공기초 프로그램 운영
  • 월영소식
  • 승인 2021.04.28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공 학습 적응력 향상 위한 학습 연결 프로그램 20강좌 구성

  교육혁신본부 교수학습센터(센터장 소연희)는 최근 학생들의 비대면 학습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원데이 브릿지 전공기초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인 ‘원데이 브릿지 전공기초 프로그램’은 우리 대학 ‘e-class’ 시스템 비정규과목에 개설되어 있으며,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본인의 관심에 따라 신청하고 수강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현재 20개 강좌로 운영되고 있으며, 기초학력이 부족한 학생과 전과생, 복학생, 편입생, 부/복수전공 희망생 등 학습 단절을 경험한 학생들에게 전공 학습 적응력 향상을 위한 학습 연결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또 6월 20일까지 1개 강좌를 이수하면 마일리지 10점이 부여되며, 자유롭게 수강 및 이수가 가능하다. 단, 마일리지는 1개 강좌에만 한해 10점만 부여된다.

  소연희 교수학습센터장은 “작년에 이어 비대면 학습이 진행되고 있는 만큼 학생들에게 자기주도학습능력이 그 어느때보다도 요구되고 있다”며 “쉽지 않은 상황이지만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학내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도 참여하기를 당부하며, 원데이 브릿지 프로그램 강좌와 후기 이벤트에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원데이 브릿지 전공기초 프로그램을 수강하는 방법은 우리대학 이클래스 시스템의 비정규과목에서 ‘원데이’를 검색하면 20개 강좌의 강의계획서를 확인 후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