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공학과, 대한금속재료학회 춘계학술대회 참여
신소재공학과, 대한금속재료학회 춘계학술대회 참여
  • 월영소식
  • 승인 2021.04.2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스터빈용 초내열 특수합금의 용접 등 총 5건 발표

  신소재공학과 천은준 교수 연구팀은 오는 4월 28일 강원도 횡성 웰리힐리파크에서 열리는 대한금속재료학회 춘계학술대회에 참여한다.

  대한금속재료학회는 총 3종의 국제전문학술지(SCI 저널)을 운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재분야 학회로, 이번 학술대회에는 신소재공학과 천은준 교수의 연구팀 소속 대학원 메카트로닉스공학과 김경민, 정예선 석사과정생과 신소재공학과 4학년 정혜은, 정진곤, 이주혜 학생이 참여한다.

  천은준 교수 연구팀은 학술대회에서 총 5건의 발표를 진행하는데, 이는  산업통상자원부 전략핵심소재기술개발사업의 결과물로 두산중공업 및 한국재료연구원 등과 함께 개발 중인 가스터빈용 초내열 특수합금의 용접, 적층 소재기술 등에 대한 내용이다.

  현재 천은준 교수 연구팀은 경상남도에서 추진하는 경남에너지 클러스터 인재양성사업 중 ‘복합화력발전 가스터빈 전문인재양성 프로그램’과 연계된 다양한 지역 친화적 연구를 수행 중이다. 향후 연구팀 학생들은 가스터빈 제조 특성화 교육과 고급 연구를 바탕으로 지역 내 첨단 산업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지도교수인 천은준 교수는 경남에너지 클러스터 인재양성사업에서 우리 대학의 책임교수를 역임하며, 산업통상자원부의 전략핵심소재기술개발사업과 기계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을 통해 ‘가스터빈용 초내열 특수소재 정밀 용접접합 기술 개발’ 및 ‘첨단 그린 레이저 용접접합 기술 개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기초연구사업을 통한 ‘초내열합금 용접응고전산모사 기술개발’ 등 왕성한 대외 학술활동을 수행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