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지원사업-문화콘텐츠학과, ‘지역사회연계활동 우수사례’ 현장 답사 진행
대학혁신지원사업-문화콘텐츠학과, ‘지역사회연계활동 우수사례’ 현장 답사 진행
  • 월영소식
  • 승인 2021.03.31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광역시 중구 일원에서 지역 문화 활용한 도시재생 우수 사례 견학해

 

  문화콘텐츠학과(학과장 유영재)는 지난 3월 26일(금) 대구광역시 중구 일원에서 ‘지역사회 연계활동 우수사례’에 대한 현장 답사를 진행했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현장 답사는 근대역사물과 지역적 문화 특색을 활용한 성공적인 원도심 재생으로 많은 관광객이 찾는 대구광역시 중구를 견학하며, 지역 문화를 활용한 도시재생의 우수 사례를 알아보고자 마련됐다.

  현장 답사에는 문화콘텐츠학과 내 콘텐츠 기획 동아리인 ‘I.B(지도교수 유영재)’ 소속 학생 19명이 참여했으며, 문화적 도시재생을 접목한 지역사회 협력방안, 지속 가능한 문화 활용 창의성 탐구 및 방안 등을 통해 지역 문화를 활용한 도시재생 우수 사례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 대표 이수현(문화콘텐츠학과 3) 학생은 “이번 견학을 통해 역사를 활용한 근대역사 중심형 콘텐츠와 지역 문화 브랜드를 활용한 문화 브랜드에 대한 이해와 지식을 배우게 되었다”며 “이를 우리 지역 내 문화산업 공유 및 원도심 역사 문화산업 구축에 적용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문화콘텐츠학과는 지역 문화 특색을 활용하여 지역사회와 산업이 공생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낼 수 있는 지역 문화 전문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