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학과, ‘경남 웰니스관광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문화콘텐츠학과, ‘경남 웰니스관광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 월영소식
  • 승인 2021.03.25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그린스테이 피크닉’으로 우수한 아이디어 평가 받아 … 대회 장려상도 함께 수상해

  문화콘텐츠학과(학과장 유영재)는 지난 20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경남 웰니스관광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경남관광재단이 주최한 이번 대회는 ‘경남의 자연 및 생태를 활용한 웰니스 관광 창업 아이디어 기획, 제품 및 서비스 개발 아이디어’를 공모하고자 마련됐으며, 창의적인 창업아이디어를 가진 경남 거주 도민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그 결과 문화콘텐츠학과 ‘녹색지대’ 팀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들은 창녕 부곡 온천여행을 테마로 잡은 ‘친환경 그린스테이 피크닉’으로 심사위원들로부터 ‘침체된 부곡의 문화적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우수한 아이디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문화콘텐츠학과 ‘Your Choice’ 팀은 ‘사천 신수도의 관광코스’를 기획해 장려상을 수상하며 지역 문화기획자로서의 가능성을 선보였다. 

  ‘녹색지대’ 팀 이수현 학생은 “공모전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지역관광과 더불어 창업에 대한 다양한 흥미가 생겼다”며 “우리의 작은 아이디어가 경남지역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수상한 두 팀이 활동 중인 문화콘텐츠학과의 콘텐츠 기획 동아리인 ‘I.B(지도교수 유영재)’는 콘텐츠 개발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창출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